[Unity] Cinemachine Collider
Cinemachine Collider ?
Cinemachine Collider 는 Cinemachine Virtual Camera가 벽이나 장애물 등을 통과하지 않도록 해주는 컴포넌트이다.
즉, 캐릭터와 카메라 사이에 있는 장애물을 감지하고, 카메라를 자동으로 앞으로 이동시켜서 시야 확보를 도와준다.

- Collide Against
카메라가 충돌을 감지할 레이어 마스크
- Ignore Tag
특정 태그를 가진 오브젝트는 충돌 무시
- Transparent Layers
카메라 충돌 감지를 무시할 레이어 마스크
- Minimum Distance From Target
카메라가 대상에 너무 가까이 붙지 않도록 최소 거리 설정
- Avoid Obstacles
이 옵션을 켜야 실제로 충돌 회피 기능이 작동
- Camera Radius
카메라를 구체로 생각하고 그 반지름을 설정해, 더 정확한 충돌 처리
- Strategy
카메라가 충돌할 때 적용되는 거리 제어 방식
1) Pull Camera Forward : 벽에 닿을 경우 카메라를 Target 쪽으로 당김
2) Preserve Camera Distance : 카메라 거리를 유지하며 다른 방향으로 회피 시도
3) Preserve Camera Height : 수직 위치는 유지하면서 거리를 줄임
- Smoothing Time
충돌 감지 후 카메라가 새 위치로 부드럽게 이동하는 데 걸리는 시간
값이 작을수록 빠르게 반응, 값이 클수록 천천히 움직임 ( 0.1f ~ 0.3f )
- Damping
카메라가 충돌 감지 시 이동하는 속도를 부드럽게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