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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4/04/08 (3)
말감로그
조이스틱으로 플레이어를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우선 이 분의 티스토리를 보고 참고하였다. https://red-tiger.tistory.com/58#google_vignette 유니티 3D모바일 조이스틱 조작 및 터치패널로 카메라 조작 우선 모바일환경에서 조이스틱 조작을 하기 위해선 당연히 조이스틱 에셋이 필요하다. 나는 아래 에셋을 사용하였다. 에셋스토어 링크 :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input-management/joystick-pack red-tiger.tistory.com 조이스틱 조작을 하기 위해서 조이스틱 에셋을 다운받아야 한다. Joystick Pack | 입출력 관리 | Unity Asset Store Get the Joy..
📆2024.04.08 1. 유니티 터치 패널로 카메라 조작 & 애니메이션 적용 2. UnityYAMLMerge 설치 3. 백준 어제 카메라 회전이 플레이어 중심으로 안되고 영화 카메라 마냥 조작되어서 오늘 다시 제대로 수정하였다. 이 분 유튜브를 보면서 참고하였다. https://www.youtube.com/watch?v=4611qmBWTC0 MainCamera.cs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ainCamera : MonoBehaviour { public Transform target; public float followspeed = 15f; //따라가는 속도 public float sensitive = 7f; //감도 public float clampAngle = 50f..
에라토스테네스의 체 다수의 자연수에 대하여 소수 여부를 판별할 때 사용하는 대표적인 알고리즘이다. 에라토스테네스의 체는 N보다 작거나 같은 모든 소수를 찾을 때 사용할 수 있다. 동작 과정 1. 2부터 N까지의 모든 자연수를 나열한다. 2. 남은 수 중에서 아직 처리하지 않은 가장 작은 수 i를 찾는다. 3. 남은 수 중에서 i의 배수를 모두 제거한다. (i는 제거하지 않는다.) 4. 더 이상 반복할 수 없을 때까지 2번과 3번의 과정을 반복한다. 에라토스테네스의 체 알고리즘 (파이썬) import math n = 100 #2부터 100까지의 모든 수에 대하여 소수 판별 prime = [True for i in range(n+1)] # 처음엔 모든 수가 소수(True)인 것으로 초기화 for i in 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