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크래프톤 정글 4기
- 전쟁-전투
- 백준
- 4기
- 크래프톤정글4기
- anonymous page
- project3
- Unity
- 네트워크
- TiL
- 알고리즘
- 유니티
- 추상클래스와인터페이스
- 파이썬
- User Stack
- 핀토스
- BFS
- kraftonjungle
- C
- 크래프톤 정글
- 알고리즘수업-너비우선탐색2
- 연결리스트
- 오블완
- 티스토리챌린지
- KRAFTON JUNGLE
- pintos
- 이벤트 함수 실행 순서
- 다익스트라
- c#
- 크래프톤정글
Archives
- Today
- Total
말감로그
[Unity] Valley - Mouse Cursor 변경하기 본문
728x90
마우스 커서를 변경하기 위해서 마우스 Sprite의 Texture Type을 Cursor로 변경해줘야 한다.
그리고 SetCursor를 사용하여 내가 설정한 새로운 커서 텍스쳐 이미지로 커서를 변경한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hangeCursor : MonoBehaviour
{
public static ChangeCursor instance;
public Texture2D newCursorTexture;
void Awake()
{
if (!instance)
{
instance = this;
DontDestroyOnLoad(this.gameObject);
}
else
{
Destroy(gameObject);
}
}
void Start()
{
Cursor.SetCursor(newCursorTexture, Vector2.zero, CursorMode.Auto);
}
void OnDisable()
{
Cursor.SetCursor(null, Vector2.zero, CursorMode.Auto);
}
}
그리고 새로운 게임오브젝트를 생성하여 ChangeCursor 스크립트와 마우스 스프라이트를 추가한다.
그러면 이렇게 새로 지정한 스프라이트로 커서가 변경된다.
728x90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Fooooox - Refactoring1 (모바일용 이동 조작 & 체력 UI 변경) (0) | 2024.12.13 |
---|---|
[Unity] Valley - 전체적인 코드 수정 & 회고 (1) | 2024.12.12 |
[Unity] Valley - MonoBehaviour를 상속받지 않는 인스턴스 클래스에서 코루틴 사용하는 법 (0) | 2024.11.23 |
[Unity] Valley - Sound Manager (0) | 2024.11.22 |
[Unity] Valley - Item Shop 구현 (0) | 2024.1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