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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감로그
[Unity] 시네머신으로 카메라 이동 제한하기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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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youtube.com/watch?v=bjgFsXweQw8
시네머신으로 카메라 이동 제한을 구현하는 방법은 Cinemachine Confiner 2D를 사용하면 된다.
Cinemachine Confiner는 카메라의 위치를 제한하여 화면 가장자리가 2D 폴리곤으로 정의돈 모양 내에 있도록 하는 것이다.
Confiner인 경우 Collider, Confiner2D인 경우 2D 폴리곤이나 composite collider로 영역을 지정해서 설정해야 한다.
<구현 방법>
1. CinemachineVirtualCamera > Extensions > Add Extension > Cinemachine Confiner 2D select
2. Cam Border GameObject 생성 , Polygon Collider 2D 컴포넌트 추가
3. Edit Collider를 통해 이동 영역 설정 , Is Trigger 체크
4. Cam Border 영역 안에 VirtualCamera가 꼭 위치해 있어야 함.
5. Cinemachine Confiner 2D > Bounding Shape 2D 에 Cam Border 추가
기존에는 minCamerBoundary와 maxCameraBoundary를 설정하여 카메라 이동 제한을 하였지만, Cinemachine Confiner 2D를 사용하여 손쉽게 영역을 제한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간편한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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