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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Cinemachine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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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nemachine?
시네머신은 카메라 로직을 개발할 필요가 없이 손쉽게 카메라를 조작가능한 유니티 내장 패키지이다.
기본적으로 시네머신은 카메라 오브젝트를 생성하지 않으며 virtual camera(가상 카메라)를 생성한다.
시네머신의 기본
Cinemachine Brain은 하이어라키에서 가상 카메라 생성 시 자동으로 기본카메라에 부착되는 컴포넌트이다.
씬에 존재하는 모든 가상카메라를 관리감독하는 컴포넌트로 가상카메라의 뇌이다.
1. Virtual Camera : 가상 카메라로 자유롭게 배치 가능
2. FreeLock Camera : 타겟을 중심으로 원을 생성하여 해당 구간을 찍는다.
3. Blend List Camera : 가상 카메라들의 정해진 방식대로 순차적으로 전환되는 카메라
4. State-Driven Camera : 애니메이션의 상태별로 전환되는 카메라
5. ClearShot Camera : 충돌 상태에 따라 전환되는 카메라
6. Dolly Camera : 트랙으로 움직이는 카메라
7. Target Group Camera : 그룹으로 계산된 화면을 보여주는 카메라
8. Mixing Camera : 여러 개의 카메라를 사용하여 화면을 조합
9. 2D Camera : 2D 게임에서 사용되는 카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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