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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4/09/04 (1)
말감로그
24.09.04 Unity_C# - 데이터의 직렬화, 클라이언트와 서버 간 동기화
데이터의 직렬화메모리를 디스크에 저장하거나 네트워크 통신에 사용하기 위한 형식으로 변환하는 것을 말한다.역직렬화반대로 디스크에 저장한 데이터를 읽거나, 네트워크 통신으로 받은 데이터를 메모리에 쓸 수 있도록 다시 변환하는 것을 말한다. 직렬화는 왜 필요한가? 값 형식 데이터(Value Type) 은 우리가 흔히 선언해서 사용하는 int, float, char 등 값 형식 데이터들은 스택에 메모리가 쌓이고 직접 접근이 가능하다.참조 형식 데이터(Reference Type)은 C#에선 Object 타입 혹은 C++에서 포인터 변수들이 여기에 해당한다. 해당 형식의 변수를 선언하면 힙에 메모리가 할당되고 스택에서는 이 힙 메모리를 참조하는(힙에 메모리 주소를 가지고 있음) 구조로되어있다. 이 두 가지 데이터 ..
TIL
2024. 9. 4. 1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