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User Stack
- anonymous page
- TiL
- 추상클래스와인터페이스
- 크래프톤정글4기
- project3
- 크래프톤 정글 4기
- 전쟁-전투
- 4기
- BFS
- 핀토스
- 알고리즘
- 유니티
- c#
- 이벤트 함수 실행 순서
- 다익스트라
- 파이썬
- 백준
- 알고리즘수업-너비우선탐색2
- pintos
- C
- 플레이어 움직임
- 연결리스트
- Unity
- 크래프톤정글
- memory mapped files
- 네트워크
- KRAFTON JUNGLE
- 크래프톤 정글
- kraftonjungle
- Today
- Total
목록2024/10 (4)
말감로그
아이템 리팩토링 확장하기 현재는 RICE_SEED와 TOMATO_SEED 아이템 뿐이다. 하지만 추후에 물뿌리개, 도끼 등등 더 많은 아이템을 확장하기 위해서는 스크립트를 변경해야 한다.아이템 데이터를 정의하기 위해 ScriptableObject를 사용한 클래스를 만들어준다. ScriptableObject는 Unity에서 데이터를 관리하고 저장하는 데 사용되는 클래스로, 일반적으로 게임의 상태를 저장하지 않고 데이터 자산(assed)처럼 여러 객체에서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정의할 때 유용하다. 우선 ItemData 스크립트를 생성한다. [CreateAssetMenu]는 Unity의 에디터에서 ScriptableObject를 쉽게 생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속성이다.// fileName =..
인벤토리 시스템 인벤토리 클래스를 정의해서 인벤토리 시스템을 관리할 것이다.//Inventory.cs[System.Serializable]public class Inventory{ public List slots = new List(); [System.Serializable] public class Slot { public CollectableType type; public Sprite icon; public int count; public int maxAllowed; public Slot() { type = CollectableType.NONE; count = 0; ..
통통 튀는 효과를 주기 위해 PhysicsMaterial 을 생성해서 추가한다.Mesh Object > Trail Render 컴포넌트 추가폭발 파티클 자식 오브젝트에 추가 코루틴을 사용해서 수류탄 터지는 효과를 구현하고 SphereCastAll 레이캐스팅을 사용하여 수류탄과 충돌한 모든 오브젝트(Enemy)를 가져와 넉백 효과를 준다.void Start(){ StartCoroutine(Explosion());}IEnumerator Explosion(){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3f); //물리적 속도를 모두 0으로 초기화 // rigid.velocity = Vector3.zero; // rigid.angularVelocity = Vector..
플레이어 회전플레이어가 오브젝트에 닿으면 혼자 빙글빙글 도는 현상이 있었는데, 이것은 외부 충돌에 의해 리지드바디의 회전 속력이 발생해서 도는 것이다.그래서 angulerVelocity - 물리 회전 속도 를 0으로 지정하여 스스로 돌지 않게 한다.void FixedRotation(){ // 물리 회전 속도를 0으로 지정하면 스스로 돌지 않게 됨. rigid.angularVelocity = Vector3.zero;} 충돌 레이어 설정Layer Collision Masks - 레이어들의 상호 간 충돌 설정 탄약은 탄약만 충돌, 플레이어 총알은 플레이어 무시 하도록 설정해준다. 플레이어 벽 관통 방지RayCast로 벽 오브젝트를 감지하여 벽을 관통하지 못하게 한다.void StopToW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