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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감로그
https://www.youtube.com/watch?v=bjgFsXweQw8 시네머신으로 카메라 이동 제한을 구현하는 방법은 Cinemachine Confiner 2D를 사용하면 된다.Cinemachine Confiner는 카메라의 위치를 제한하여 화면 가장자리가 2D 폴리곤으로 정의돈 모양 내에 있도록 하는 것이다. Confiner인 경우 Collider, Confiner2D인 경우 2D 폴리곤이나 composite collider로 영역을 지정해서 설정해야 한다. 1. CinemachineVirtualCamera > Extensions > Add Extension > Cinemachine Confiner 2D select2. Cam Border GameObject 생성 , Polygon Colli..
Unity remote 5로 매번 모바일 UI를 확인하는게 번거롭고, 다양한 기기에서 확인해보고 싶다고 생각을 했었다. 그러다 유니티의 Device Simulator 패키지를 발견하였다. Unity - Manual: Device Simulator docs.unity3d.com Device Simulator는 실제 기기에서 어떻게 보일지에 대해 정확하게 보여주는 시뮬레이터이다. 이 패키지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PackManager에서 Device Simulator 패키지를 install 하고Window > General > Device Simulator를 클릭하면 Device Simualtor 창이 활성화된다. 시뮬레이터로 확인하면서 ui를 재배치 할 수 있었다는게 정말 간편하다고 생각했다. Device S..
1년전 처음 유니티를 배우고 스스로 만든 게임이었던 2D 플랫포머 게임을 리팩토링/수정하려고 한다. 우선 키보드 입력 플레이어 조작을 모바일 버튼 터치 조작으로 변경하였다.//PlayerCtrl.csprivate void HandleInput(){ dirX = Input.GetAxis("Horizontal"); transform.Translate(dirX * Time.deltaTime * moveSpeed, 0, 0); if (Input.GetKeyDown(KeyCode.Space) && IsGrounded()) { rb.AddForce(Vector2.up * jumpPower, ForceMode2D.Impulse); } if (Input.GetKeyDown(..
그동안 작성했던 코드들에 대해서 버그나 기능을 추가하거나 리팩토링하면서 전체적인 코드를 수정했다. 1. 저장 후 로드 시 인벤토리에 있는 씨앗을 심을 때 성장이 안되는 문제인벤토리에 아이템을 추가하고 저장 후 로드할 때 다른 아이템들은 잘 사용이 되지만, 씨앗 아이템들은 사용을 해도 성장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다.그 이유를 찾아보니 식물 성장 시스템을 위해선 해당 아이템의 PlantData가 필요했지만, 저장 할 때 아이템의 데이터(ItemData)만 저장을 하고, PlantData는 저장하지 않아서 텅 비어있는 데이터로 인해 식물 성장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았던 것이었다. 그래서 InventorySlotData에 plantName을 저장해서 해당 plantName으로 해싱하여 PlantData를 찾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