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전쟁-전투
- 크래프톤정글4기
- pintos
- 다익스트라
- 크래프톤 정글 4기
- 네트워크
- 알고리즘수업-너비우선탐색2
- 4기
- 알고리즘
- project3
- 티스토리챌린지
- User Stack
- 백준
- KRAFTON JUNGLE
- C
- 오블완
- 이벤트 함수 실행 순서
- kraftonjungle
- Unity
- 유니티
- 파이썬
- BFS
- anonymous page
- TiL
- c#
- 크래프톤 정글
- 핀토스
- 연결리스트
- 추상클래스와인터페이스
- 크래프톤정글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25/01/03 (1)
말감로그
[유니티 C# 스크립팅 마스터하기] - 2장 디버깅
컴퓨터 과학자인 에츠허르 데이크스트라는 "프로그램 테스트를 통해 버그의 존재를 증명할 수는 있지만, 버그가 없음을 증명할 수는 없다" 라고 말했다.디버깅은 스크립트를 작성할 때 중요한 부분이고, 디버깅 없이 오류를 추적하고 고치는 방법은 없다.Debug.Log를 이용한 디버깅 : 개발자 지정 메시지유니티에서 가장 고전적이고 잘 알려진 디버깅 기법은 콘솔에 프로그램 흐름과 오브젝트 속성을 보여주기 위해 진단 메시지를 출력하는 Debug.Log 함수를 이용하는 방법일 것이다.벡터와 컬러 오브젝트를 포함한 모든 유니티 오브젝트에는 ToString 함수가 있어 내부 멤버(X,Y,Z와 같은)를 사람이 읽을 수 있는 형태의 문자열로 출력할 수 있다. 디버깅 기법으로서 Debug.Log의 한계는 바로 코드 간결성과 ..
Unity
2025. 1. 3. 1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