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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5/01/06 (1)
말감로그
[유니티 C# 스크립팅 마스터하기] - 3장 싱글턴과 정적 멤버, 게임 오브젝트와 월드
이번 장은 유니티 스크립트를 능수능란하게 다루려면 씬과 오브젝트, 오브젝트 간의 통신이 어떻게 일어나는지에 대한 구조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 포인트이다. 어떻게 오브젝트 간에 통신이 이뤄지고 오브젝트를 만들고 이것이 옮겨질 때 데이터를 유지하도록 만들어주는 정적멤버와 싱글턴 등의 대해서도 알아보자.게임 오브젝트기본적인 단위나 씬 안의 개체 등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진다.컴포넌트는 기본적으로 MonoBehaviour에서 파생한 클래스로서 씬 안의 게임 오브젝트에 붙어 동작을 변화시킬 수 있다. 컴포넌트 상호작용 - GetComponent데이터 형식을 알고 있는 특정한 컴포넌트 하나에 직접 접근할 때 사용.게임오브젝트에 붙여진 컴포넌트 중 일치하는 첫번째 컴포넌트에 접근하도록 해준다.Transform ..
Unity
2025. 1. 6. 18: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