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파이썬
- 다익스트라
- C
- 알고리즘수업-너비우선탐색2
- 네트워크
- BFS
- 티스토리챌린지
- c#
- 이벤트 함수 실행 순서
- kraftonjungle
- 크래프톤 정글
- 4기
- 유니티
- 크래프톤정글
- 전쟁-전투
- project3
- pintos
- 추상클래스와인터페이스
- KRAFTON JUNGLE
- 알고리즘
- 연결리스트
- Unity
- 크래프톤 정글 4기
- 크래프톤정글4기
- TiL
- anonymous page
- 핀토스
- 백준
- 오블완
- User Stack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24/11/12 (1)
말감로그
[Unity] Valley - 인벤토리 저장 & 로드 시스템
드디어 몇일동안 감을 못잡고 헤매기만 했던 인벤토리 저장&로드 시스템을 구현했다.. 우선 저장과 로드를 생각했을 때 제일 먼저 든 생각이 PlayerPrefs를 사용하여 시스템을 구현하자였다.그래서 PlayerPrefs로 인벤토리를 저장하려고하니, 인벤토리와 툴바의 슬롯에는 각 슬롯의 정보(이름, 아이콘, 갯수, PlantData 등) 많은 정보가 담겨있고 각 인벤토리의 슬롯 리스트를 담는 것에는 무리가 있다고 생각했다.그리고 PlayerPrefs으로 구현이 가능하다고 한다 해도 다른 방식을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도 있었다. 두번째로 Json을 활용해서 데이터를 직렬화해서 저장한 후 역직렬화를 통해 데이터를 로드하고자하였다. 그래서 현재 인벤토리를 받아 인벤토리의 데이터를 JsonUtility.ToJson..
TIL
2024. 11. 12. 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