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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4/11/13 (2)
말감로그
어제 인벤토리 저장/로드를 구현했기 때문에 비슷한 방식으로 식물 데이터도 저장/로드하면 되겠다고 생각했다. 인벤토리의 경우에는 Inventory 클래스 내부에 정의된 Slot 중첩 클래스에 데이터들이 ItemData에 담긴 데이터와 똑같기 때문에 저장된 데이터를 인벤토리에 추가해주기만 하면 됐었다. 그러나 식물의 경우, PlantData엔 식물의 이름, 프리팹, 성장 단계에 맞는 타일 배열, 성장 시간 배열 등 정말 그 식물 자체의 데이터들만 담겨있다. 그래서 씨를 뿌린 식물의 위치, 성장 단계, 성장 시간, 타일의 상태 등 개별 인스턴스 정보를 저장하기 위해서 PlantSaveData라는 클래스를 따로 만들어 식물 데이터(PlantData) 뿐만 아니라 내가 씨를 뿌린 그 식물에 현재 상태도 저장하도록..
타이틀 씬에서 새로하기, 이어하기 버튼을 클릭 했을 때 각 저장된 인벤토리 데이터에 맞게 로드하고 인 게임씬으로 전환되도록 할 것이다. 우선 새로하기 버튼은 말 그대로 저장된 인벤토리 데이터가 없거나, 있는데 새로하려고 할 때 인벤토리 데이터를 지우고, 인벤토리를 초기화한다.이어하기 버튼은 저장된 데이터가 있을 때, 그 데이터를 불러와 게임을 이어서 플레이할수 있도록 한다. HasSavedInventory() 함수를 통해 해당 경로에 각 인벤토리 텍스트 파일이 존재하는지 확인해서 저장된 인벤토리 여부를 리턴한다.//InventorySave.cspublic bool HasSavedInventory(){ string backpackPath =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