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다익스트라
- 네트워크
- 4기
- 파이썬
- Unity
- KRAFTON JUNGLE
- 백준
- 전쟁-전투
- 티스토리챌린지
- 크래프톤정글
- 오블완
- 핀토스
- 알고리즘수업-너비우선탐색2
- 크래프톤정글4기
- TiL
- BFS
- anonymous page
- User Stack
- C
- 크래프톤 정글
- kraftonjungle
- 연결리스트
- c#
- 알고리즘
- project3
- 유니티
- 크래프톤 정글 4기
- 이벤트 함수 실행 순서
- 추상클래스와인터페이스
- pintos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24/08/05 (1)
말감로그
24.08.05 운영체제 - 프로세스와 스레드 , 리틀/빅 앤디언
프로세스와 스레드프로세스프로세스는 운영체제로부터 자원을 할당받은 작업의 단위이다.프로세스는 독립적인 주소 공간을 가진다. 이는 프로세스 간의 데이터 공유가 불가능하다.프로세스는 최소한 하나의 스레드를 가지고 있다. * 프로그램 : 컴퓨터에서 실행 할 수 있는 파일 (.exe), 정적 프로그램(파일을 실행하지 않은 상태)* 프로세스 :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는 상태, 동적 프로그램 프로세스의 자원 구조프로그램이 실행되어 프로세스가 만들어지면 다음 4가지의 메모리 영역으로 구성되어 할당 받게 된다. ① 코드 영역 (Code) : 프로그래머가 작성한 프로그램 함수들의 코드가 CPU가 해석 가능한 기계어 형태로 저장되어 있다.② 데이터 영역 (Data) : 코드가 실행되면서 사용하는 전역 변수나 각종 데이터..
TIL
2024. 8. 5. 17: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