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c#
- 크래프톤 정글 4기
- 알고리즘
- anonymous page
- 파이썬
- 4기
- 알고리즘수업-너비우선탐색2
- 크래프톤 정글
- 핀토스
- 크래프톤정글
- 유니티
- 이벤트 함수 실행 순서
- 연결리스트
- User Stack
- 네트워크
- kraftonjungle
- 전쟁-전투
- BFS
- 백준
- pintos
- 크래프톤정글4기
- 추상클래스와인터페이스
- 티스토리챌린지
- Unity
- TiL
- 다익스트라
- C
- 오블완
- project3
- KRAFTON JUNGLE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24/08/12 (1)
말감로그
24.08.12 운영체제 - 프로세스 동기화(경쟁 상태, 임계구역, 뮤텍스, 세마포어, 데드락)
프로세스 동기화 프로세스 동기화는 여러 프로세스가 공유 자원에 동시에 접근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방지하고, 자원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이다.다중 프로세스 환경에서는 여러 프로세스가 동시에 실행되며, 이러한 프로세스들이 동일한 자원에 접근할 경우, 의도하지 않은 결과나 경쟁 상태가 발생할 수 있다. 경쟁 상태(Race Condition)두 개 이상의 프로세스가 공유 자원에 동시에 접근하고, 그 결과가 접근 순서에 따라 달라질 때 발생하는 문제이다. 경쟁 상태는 매우 예측하기 어렵고, 잘못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임계 구역(Critical section)공유되는 자원, 즉 동시 접근하려고 하는 자원에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게 독점을 보장해줘야 하는 영역이다. 임계 구역을 해결하기 위한 세 가..
TIL
2024. 8. 12. 23: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