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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4/08/19 (2)
말감로그
Time.deltaTime이란 무엇인가요?Time.deltaTime은 이전 프레임과 현재 프레임 사이에 발생한 시간 간격을 나타냅니다.이를 사용하는 주된 이유는 프레임 속도의 차이에 관계없이 일관된 결과를 보장하기 위해서입니다. 예를 들어, Update() 메서드에서 객체를 매 프레임마다 일정한 속도로 이동시킬 때, 사용자의 하드웨어 환경에 따라 프레임 레이트가 달라지기 때문에 Update() 호출 횟수도 달라집니다. 이때 Time.deltaTime을 활용하여 다양한 컴퓨터 환경에서도 객체의 이동 속도를 일관성있게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Time.deltaTime은 물리 계산이나 시간에 기반한 기능을 구현할 때에도 사용됩니다. 유니티로 타이머를 구현하는 알고리즘을 설명해주세요.1. Update의 ..
유니티 생명 주기Unity의 생명주기는 유니티 엔진의 게임 개발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개념입니다.게임 오브젝트가 생성되어 화면에 나타나고, 게임이 진행되어 오브젝트가 사라지기까지의 일련의 과정을 의미합니다. * MonoBehaviour 클래스는 게임 오브젝트의 동작을 정의하는 기본 클래스입니다. 이 클래스의 여러 메서드들은 Unity의 생명 주기를 통해 자동으로 호출됩니다. Awake vs Start둘 다 클래스의 초기화에 사용되는 이벤트 함수로 호출 시기에 따른 차이가 있습니다. Awake- 스크립트와 연결된 GameObject가 인스턴스화되거나, 스크립트가 처음 로드 될 때 호출된다.- 해당 오브젝트가 Enable 상태가 아니라고 해도 위 조건에 따라 로드되면 호출된다.- 다른 오브젝트에 대한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