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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감로그
24.08.27 Unity_C# - 동기 비동기(코루틴, async/await, Task.Run())
동기동기식 작업이란 순차적인 실행 방식을 말합니다. 만약 2가지의 함수가 있다면 차례에 따라 실행된다는 것입니다.유니티는 일반적으로 동기식 작업 방식을 사용합니다. 동기식은 코드를 구현하기가 쉽고 실행 순서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지만 하나의 함수에서 엄청난 자원과 시간을 소모한다면 프로그램에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그렇기에 이러한 부분에서는 비동기식으로 코드를 구성하기도 합니다. 비동기비동기식 작업은 동기식과는 다르게 여러 작업들을 동시에 실행하는 방식입니다. 비동기식 작업은 구현이 복잡하며, 구조를 정확하게 파악하지 않고 구현할 시에는 무한 루프, 무한 대기 상태에 빠지는 경우가 있기에 조심하여 구현해야합니다. 유니티에서 비동기식 작업 방식을 구현하는 방법1. 코루틴 사용2. async / await3...
TIL
2024. 8. 27. 17:51